쿠팡이츠 도보배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직장을 마치고 남는 시간에 1- 2건 씩 배달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쿠팡이츠 배달 시작하는 방법과 준비물 실제 수익 후기 까지 이 글 하나로 모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쿠팡이츠 도보배달
쿠팡이츠 도보배달은 도보로 쿠팡이츠의 배달 주문을 수행하는 배달업입니다. 자전거, 전기 자전거, 오토바이, 킥보드 등 여러가지 운송 수단으로 배달이 가능하며 그 중 누구나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도보 배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이츠 도보배달 시작 방법
쿠팡이츠 도보배달을 하기로 하셨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어플을 까는 것입니다.
어플을 깔고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안전 교육을 듣게 됩니다. 안전 교육은 PC로 들으실 수 있으며 2시간 30분 정도의 영상을 본 뒤 간단한 문제를 풀면 통과 됩니다.
모두 수료한 뒤 메인 화면으로 가시면 이제 배달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거리 확인 후에 배달 거절 및 수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께서는 가벼운 카페나 패스트푸드 같은 음식 위주로 받으시면 좋을 것 같으며 도보 10분 이내 거리만 받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자주 거절을 누를 시 수락률이 떨어져서 배달이 잘 배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쿠팡이츠 도보배달 준비물
- 보냉 가방 : 도보 배달에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보냉 가방입니다. 되도록 크기가 크고 매는 형식의 보냉 가방을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음식에 따라서 크기가 작은 보냉 가방에 다 들어가지 않는 경우에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보조 배터리 : 보조 배터리는 휴대폰으로 배달을 잡고 지도를 보고 모든 업무를 휴대폰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필수품입니다. 1-2건이 아니라 2시간 이상 하실 분들이나 배터리 효율이 좋지 않은 분들께서는 보조 배터리는 반드시 필요한 물건입니다.
- 장갑 : 겨울이라면 장갑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휴대폰을 계속 만져야 해서 손이 매우 시렵습니다. 겨울에 하시는 경우 방한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쿠팡이츠 도보배달 수익
쿠팡이츠 도보배달의 경우 정확히 1건 당 금액을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기본 요금 2500원에 기상 악화나 거리에 따라서 금액은 변동 됩니다 .
팁으로는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에는 누구나 집에서 밥을 해결하고 싶지만 밖에 배달 하시는 분들도 기상이 안 좋아 줄어들기 때문에 수요와 공급에 따라 최소 할증이 1000원부터 붙습니다. 날씨가 너무 심하게 악화 되지 않았다면 비가 오기 시작할 쯤 배달 어플을 켜보시길 바랍니다.
또 다른 팁으로는 쿠팡이츠는 처음 한 건은 일단 3만 원을 벌고 시작하게 됩니다. 교육 수강 후 배달 2만 원 증정과 친구 추천 1만 원을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플을 일단 깔았지만 할까 말까 망설여지시는 분들이라면 첫 배달이라도 무조건 해보시길 바랍니다.
쿠팡이츠 도보배달 VS 배민커넥트 도보배달
- 배민은 음식의 가격과 내용을 볼 수 있어서 무거운 메뉴일 경우 거절 할 수 있지만 , 쿠팡이츠는 안에 구성을 볼 수 없어서 무거운 음식이 종종 걸릴 수 도 있습니다.
- 쿠팡이 배민보다 이벤트가 더 많아서 실질적으로 버는 돈이 더 많게 느껴집니다. 쿠팡이츠의 경우 시작부터 2시간 30분 정도 안전 교육을 듣고 배달을 한 건만 완료해도 2만 원을 지급합니다. 교육비 명목인데 배민에는 없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기상 악화나 피크 시간 대 쿠팡이츠의 배달료 가격 대가 조금 더 높은 편이며 배달 건수 달성 도달 이벤트도 더 잦게 하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아래는 배민커넥트 도보배달에 관련한 수익 및 장단점에 대한 글입니다. 쿠팡이츠 시작 전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