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의아침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침밥을 거르는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아침밥을 천원에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농식품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참여 대학이 작년에 비해서 많이 늘어났습니다. 올해 지원되는 대학교와 후기 공유 드리겠습니다.
천원의아침밥
해당 사업은 식사를 거르는 20대들을 위한 정부 지원으로 농식품부가 2017년부터 시작한 사업입니다. 작년에는 41개 대학교가 참여하는 정도였는데요. 올해는 186곳으로 참여 대학 범위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지원 가능한 학교 인지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역과 실행하는 대학교 수를 나열해보면 서울(34), 부산(10), 대구(6), 인천(10), 광주(5), 대전(10), 울산(4), 세종(1), 경기(32), 강원(12), 충북(6), 충남(17), 전북(9), 전남(7), 경북(14), 경남(6), 제주(3) 곳에서 시행 중입니다.
천원의아침밥 후기
아침밥 실제 후기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대학생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증을 필수적으로 확인하며 대부분 1인 1식권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해진 아침 시간 동안 선착순 제한을 두고 있어서 식권을 얻는 게 치열한 학교도 있었습니다.
아침밥의 퀄리티는 대학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국 밥으로 든든한 한 끼를 구성하고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아무래도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 천 원으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는 자체가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다들 본인 대학교에 이러한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지 확인해보고 부지런하게 아침 식사를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대학교 입학하는 새내기 분들은 기숙사 준비물도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