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금 알뜰폰 셀프 개통을 많이 하시는데요. 셀프 개통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쉽게 하시지만 셀프 개통이 처음 이신분들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을 통하여 저렴한 알뜰 요금제 찾으시길 바랍니다.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을 진행 하기 전에 주의 사항을 먼저 보고 개통을 하겠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사진은 PC화면으로 셀프 개통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 주의사항
나이제한
셀프 개통은 미성년자 및 외국인은 불가능 합니다.
셀프 개통 가능 시간대
셀프 개통은 시간을 반드시 준수해서 최소 1시간 정도 여유를 두고 셀프 개통을 진행 해주세요.
정확한 셀프 개통 가능 시간은 아래 목차에 소개 하겠습니다.
번호 이동 주의사항
가입 유형에 번호 이동과 신규 가입 중에 번호 이동을 선택 하셨다면 이전 통신사 가입 또는 명의변경 후 90일은 경과 해야 번호 이동이 가능합니다.
셀프 개통 환경
셀프 개통 중간에 휴대폰 데이터가 꺼지면 셀프 개통 실패 및 오류의 원인이 되므로 Wifi 환경에서 진행 해주세요.
준비물
신분증, 인스 모바일 전용 유심, 신용카드 또는 간편인증수단
개통 전 사전 준비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을 진행 하시려면 미리 유심이 준비 되어있어야 개통이 가능합니다.
인스 모바일 전용 유심을 구매 해주셔야 하며 다이소, 편의점, 인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유심은 반드시 개통 완료 후 장착 해주세요.
- 다이소에서 유심을 구매 하시는 분들은 국민 유심 U+망을 구입해주세요.
-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 하시는 분들은 emart24 편의점에서 모두의 유심(원칩)을 구매해주세요. [ 다양한 판매처에서 원칩 유심을 판매합니다.]
- 택배 수령을 원하시는 분은 셀프 개통 가입 신청서를 작성한 뒤에 배송이 가능합니다.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 주의사항, 개통 전 사전 준비를 모두 보셨다면 이제 셀프 개통 시작 해보겠습니다.
요금제 선택
인스 모바일은 PC 홈페이지에서 셀프 개통을 누르시면 요금제 선택이 제한적입니다. 반드시 아래 링크 클릭을 해서 셀프 개통을 시작 해주시거나 홈페이지에서 셀프 개통 대신에 요금제를 선택해서 시작 해주세요.
요금제 선택을 하시면 [기간할인], [평생할인], [12개월] 로 나뉘어서 똑같은 데이터요금제라도 가격이 다른데요.
이해 하기 쉽게 할인 기간의 차이에 따라서 같은 데이터요금도 금액이 다릅니다. 저는 [기간할인] 7GB+ 월 6,600원 요금제를 선택 하여 7개월 할인 받고 7개월 후에 23,650원으로 바뀌는 요금제를 선택 했습니다. ( 꿀팁: 7개월 할인을 받고 다른 요금제로 갈아타면 됩니다. )
요금제 선택을 하시고 나면 가입조건 선택을 하라고 나오는데 선불/후불 , 번호이동/신규가입을 선택하는 칸이 나옵니다.
선불 요금제, 후불 요금제 차이점
선불 요금제는 통신비를 미리 납부 하는 것이고, 후불 요금제는 휴대폰을 사용 하고 난 후에 통신비를 납부 하는 것입니다.
쉬운 예로 선불 요금제는 체크카드, 후불 요금제는 신용카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신용등급에 문제가 있다면 후불 요금제 가입은 힘드시고 선불 요금제는 경우에 따라서 가능 할 수 있습니다.
번호 이동, 신규 가입 차이점
번호 이동은 현재 사용중인 전화번호를 그대로 들고 통신사만 이동 하는 겁니다. 번호 이동을 하게 되면 이전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
신규 가입은 현재 사용중인 전화번호와 통신사를 유지한 상태에서 새로운 전화번호와 통신사를 가입 하는 것입니다. 돈이 이중으로 납부 되겠죠?
가입 신청서 작성
요금제 선택을 하고 난 후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 인증까지 하신 후 다음으로 가주세요.
미리 유심을 구매 하셨다면 요심 보유에 체크, 아직 유심을 구매 하지 않았고 직접 구매하러 가실 예정이면 유심 구매예정, 유심을 택배로 받기를 원한다면 유심 택배요청을 클릭합니다.
신청 정보 입력
이제 신청 정보를 입력 해야 합니다. 현재 사용 하고 계시는 휴대폰의 전화번호, 단말기 정보를 입력 해야 개통이 완료 됩니다.
휴대폰 바탕화면에 휴대폰 정보(톱니바퀴모양)을 클릭 하면 위 사진의 화면이 나옵니다.
단말기 일련정보는 규제정보를 클릭 하시면 나오며, 단말기 MAC 주소는 상태정보를 클릭 하시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단말기 IMEI는 화면에 보이시는 것과 같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번호 이동 사전 동의
만약 본인이 번호 이동을 선택 하셨다면 개통 완료를 누르면 번호 이동 사전 동의 문자가 올겁니다. 문자가 오면 URL로 들어가서 사전 동의만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문자 메세지에 URL이 없거나 문자가 안 온다면 아래 사진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번호 이동 사전 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신청 정보까지 입력하시면 개통이 완료 됩니다. 반드시 개통이 완료 된 후에 유심을 장착 해주세요. 유심을 장착 후에는 전원을 2~3번 껏다키면 정상적으로 새로운 통신사 요금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 시간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이 가능한 시간대에 개통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1시간 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진행 해주세요.
- 번호 이동 고객: 10시 ~ 19시 50분 ( 일요일, 신정, 명절 당일 불가능 )
- 신규 가입 고객: 8시 ~ 20시 ( 365일 가능)
∗단, KCT / 세종(온세)텔레콤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번호 이동, 신규 가입 불가능합니다.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 실패
유심 인식이 안 될 경우
셀프 개통을 완료 하고 유심을 장착 후 전원 2~3회를 껏다켜도 유심 인식을 못하는 경우에는
- 유심을 뽑아서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장착하고 2~3회 재부팅 해보세요. 재부팅 후 다른 휴대폰에 유심 인식이 된다면, 다시 처음 유심 인식이 안됐던 휴대폰에 유심을 장착하고 2~3회 재부팅 해보세요.
- 그럼에도 안된다면 LG U+ 직영점 방문 또는 고객센터 1522- 9116으로 문의 바랍니다.
BF1004 오류
만약 개통 완료를 했는데 개통이 실패가 되면서 실패 사유에 “BF1004: 고객원부 정보와 불일치 오류입니다.” 라고 나온다면
이전에 사용 하던 휴대폰의 정보가 불일치 해서 나는 실패 입니다. 요금 납부 방법, 본인 정보등을 다시 확인 하시고 작성하셔서 신청 하시면 됩니다.
이전 휴대폰 요금 납부를 신용카드로 했고 새로운 요금제는 계좌이체로 바꾸려해도 이전 요금 납부 방식을 입력 해야합니다.
BF1005 오류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을 완료 했는데 실패 사유에 “BF1005: 고객원부 정보와 불일치 오류” 라고 나오면
번호 이동 사전 동의가 안되서 나오는 오류입니다. 위에 번호 이동 사전 동의 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있으니 사전 동의 해주세요.
그외 실패 오류
다른 실패가 뜨신다면 셀프 개통 가능한 시간대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셀프 개통 해주세요.
그럼에도 안된다면 고객센터 1522- 9116으로 문의 바랍니다.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 후기
인스 모바일 셀프 개통 후기를 찾아보니 셀프 개통이 다른 알뜰 통신사에 비해 복잡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반면에 다른 알뜰 통신사에 비해서 고객센터 연결이 비교적 수월해서 좋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저렴한 알뜰 요금제를 사용 할 수 있으며 원칩 유심을 사용할 수 있어서 나중에 통신사를 변경할 때 유심 변경 없이 통신사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제 관련 인기글